[인천/46세/여/공황장애, 신경성위염] 가슴이 답답하고 호흡도 불편하고 소화도 안되요

페이지 정보

상담분야 : 자율신경클리닉|공황증|불면증|만성피로
작성자 김정민 작성일23-05-09 14:45 조회519회

본문

안녕하세요? 제가 요즘 가슴이 답답하고 호흡도 편하지않고 속도 안 좋아서 인터넷 검색을 하다가 자율신경과 연관이 있다는 것을 알았어요

45살이고 직장도 다니는 워킹맘인데요, 그동안 업무적으로 스트레스와 육아스트레스가 좀 심했습니다. 스트레스없는 사람은 없다는 생각으로 지내왔지만, 이렇게 이런 저런 증상들이 많이 생기다보니 많이 신경이 쓰입니다. 은행에서 일하는데 직급이 있다보니 관리하고 챙길 것이 많았고 집에 돌아와서도 아이를 돌봐야하는 생활의 반복으로 그동안 많이 피곤하고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처럼 가슴이 답답하고 호흡도 불편한 적은 없었기 때문에 지금 너무 당황스럽습니다. 혹시 이런 증상이 요즘 흔하게 접할 수 있는 공황장애 증상인가 싶어서 겁도 납니다. 


요즘은 소화력도 약해졌는지 소화도 안되어서 저녁때가 되어도 허기를 느끼지 못합니다. 식사를 하고나면 속이 더부룩하고 너무 답답합니다. 그런데다가  가슴도 답답하고 호흡도 시원하게 안 느껴지니까 어찌할 바를 모르겠어요. 원장님께 어느정도 치료받으면 이런 불편한 증상들이 치료될까요? 그리고 예약은 빠른 날짜로 가능한가요?

답글내용

안녕하세요? 정이안원장입니다. 


지금 나타나는 증상들이 공황장애가 아닌가해서 걱정하는 분이시군요. 

업무와 가사일로 피로누적 상태인데다가 정신적인 뇌피로까지 겹치면, 교감신경이 항진되기 쉽고, 공황장애도 나타가기 쉬워지긴 합니다. 그러나 정확히 공황장애인지, 자율신경기능실조인지 여부는 검사와 진찰이 선행되어야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걱정만 하지마시고, 내원해서 검사와 진찰을 받아보시는게 나을 듯 합니다. 초기에 치료하면 치료가 잘 되지만, 시간이 많이 흐르게 되면, 치료에도 시간이 많이 걸리니까요. 

참고로, 공황장애 증상 체크리스트를 올려드릴께요. 체크해보시고 4가지 이상의 증상들이 갑자기 동시에 나타난다면 공황장애일 가능성이 많으니, 바로 내원하세요. 
 

- 갑자기 숨을 쉴 수가 없다.

- 머리가 어지럽고 쓰러질 것 같다.

- 맥박이 빨라지면서 가슴이 두근거리고 심하면 심장이 멎을 것 같다.

- 까닭 없이 오한이 나거나 몸이 화끈거린다.

- 손발이 저리거나 이상한 감각이 느껴진다.

- 식은땀을 흘린다.

- 질식할 것 같은 느낌이 든다.

- 메스껍거나 속이 불편하다.

- 주변의 것들이 비현실적으로 느껴진다.

- 괜히 춥거나 덥다.

- 가슴이 답답해서 불쾌하거나 아프다.

- 죽음 또는 그에 상응하는 나쁜 일이 일어날 것 같은 공포가 밀려온다.

- 자제력을 잃거나 미칠 것 같은 느낌이 든다.

 


검사와 진찰을 통해 현재 상태가 어느정도인지 점검받으시고, 치료도 받으세요.
치료받으시면 불편 증상들은 사라지지만, 초기일 때의 치료와 만성일 때의 치료는 치료 방법도 기간도 달라지니, 조만간 내원하시길 바랍니다.   

쾌유를 바랍니다.

광화문에서
정이안 원장 드림.    





 

서울시 중구 무교로 19, 더익스체인지서울몰 7층 │사업자번호: 192-22-00451
대표자: 정이안 │TEL: 02-739-0075 │E-mail: jclinic@jclinic.co.kr

COPYRIGHT(C) 2020 JEONGIA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