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23세/여/자율신경실조] 궤양성대장염으로 통증이 심해요
페이지 정보
상담분야 : 자율신경클리닉|과민성대장염작성자 정이안한의원 작성일25-05-16 11:35 조회4회
본문
대장성궤양염 진단을 받은지 6년째입니다 작년에 극심한 통증으로 진료를 받았는데 대장은 많이 좋아졌다는데 통증이 극심해서 신경정신과 진료도 받았는데 자율신경에 문제가있고 외상후스트레스장애 판정도 받았습니다 그래서 대장은 괜찮은데 극심한 통증을 느끼는 거라하는데 치료가 가능할지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정이안원장입니다.
궤양성대장증상을 오래 앓아오셨는데, 지금은 통증이 상당히 심한 상태이시군요. 장은 제 2의 뇌이기 때문에 심리적인 영향을 아주 민감하게 받는 장기입니다. 그래서 심리적인 불안이 교감신경을 항진시키고 이렇게 자율신경균형이 깨어지면 장이 극도로 예민해지게 됩니다.
설사 복통 불안 혈번 등의 증상이 현재 많이 진정된 상태이신것 같은데, 극심한 통증은 여전하시다니, 아직 치료가 덜 되신걸로 생각합니다.
현재의 상태는 장의 문제라기보다는 스트레스나 심리적인 문제 떄문에 교감신경이 항진되어 나타나는 증상이어서 근본적인 자율신경기능의 균형을 되찾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치료는 허약해진 위장과 대장을 튼튼하게 하고, 대장의 찬 기운을 따뜻하게 해주는 한약요법과 약침 치료가 동시에 필요합니다. 그리고 정신적인 스트레스로 인한 울증을 해소시키고 항진된 교감신경을 안정시켜 자율신경의 균형을 잡아주는 치료를 하게 됩니다.
우선은 현재 몸 상태가 어떠신지에 대해 검사진찰이 필요하고, 검사진찰을 통해 자율신경의 상태를 점검한 후에, 치료방향이나 방법 그리고 예후를 알 수 있으니, 검사예약하시고, 내원해보세요.
곧 진료실에서 뵙겠습니다. 쾌유하세요
광화문 진료실에서, 정이안 원장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