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이안한의원상담

친절하고빠른상담

친절하고빠른상담

자율신경클리닉 스트레스클리닉
press 언론속의 정이안
진료과목 스트레스클리닉 등록일 19-03-12 12:34
제목 답변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정이안원장입니다.

전형적인 과민성대장염으로 보입니다.
대장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라, 심리상태와 스트레스에 대장이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일어나는 증상입니다.  장은 제 2의 뇌라는 별명이 있을정도로, 심리적인 압박감이나 스트레스는 장의 기능에 영향을 미칩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배가 쥐어짜거나 찌르는 듯하게 아프면서 설사와 변비를 번갈아 하는 증상입니다.

대변은 가늘고 풀어지며 아랫배가 더부룩하고 가스가 찬 것 같은데 막상 대변을 보면 시원하게 나오질 않고 조금만 신경을 썼다 하면 바로 아랫배가 아프고 화장실을 계속 들락거려야 하는, 생활의 질을 형편없이 떨어뜨리는 질병 중의 하나지요.  특히 심리적인 부담감 등으로 정신적으로 긴장하면 증상은 더욱 나빠집니다. 

 설사를 멎게하는 지사제 복용으로 당장의 증상만 개선하려고 하면,제대로 치료가 되질 않으니, 근본치료를 꼬옥 하시기를 바랍니다.

 근본적인 치료는 차가운 장을 따뜻하게 하고, 대장을 튼튼하게 하는 한약처방과 약침치료 그리고 면역력을 개선해서 치료효율을 높이는 치료가 병행되어야 호전이 있습니다.

  검사와 진찰을 통해 나오는 개인별 맞춤 치료계획에 따라 진행하시면 다달이 제대로 회복되는 것을 느끼실수 있으니, 내원해서 검사와 진찰을 직접 받아보세요. 

  쾌유를 바랍니다.

  광화문, 진료실에서 정이안원장 드림.

 추신 : 도움되시도록, 과민성대장증후군에 대해 제가 설명한 자료를 링크로 덧붙입니다.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7aU766f7eyXBEldzTMzL7ZVmmGEKsjUn

다음글 [38세 여 과민성대장염] / 뱃속에서 심한 소리가 나서 너무 창피해요
이전글 [38세 여 / 과민성대장] 신경쓰면 설사해요

Home
English
Japanese
Chinese
온라인예약
온라인상담
전화상담신청
카톡상담신청
문자상담신청
오시는길
톡톡